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코리아 방문기

2020. 10. 4.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이 되던 지난 2019년 11월 15일 더콘란샵 코리아가 롯데백화점 강남점 1-2층에 들어서며 공식 출범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유통사를 국내에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리빙 시장을 이끌겠다는 롯데의 의지가 엿보였는데, 이 시기가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맞물리며 아주 시의적절했다. 나도 언젠가 가 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어느덧 1년 가까지 지난 2020년 9월 12일 더콘랸샵의 설립자인 테렌스 콘란 경(1983년 영국의 소매업과 디자인에 큰 획을 그었다는 공로로 버킹엄 궁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이 운명을 달리했다는 뉴스로 업계가 떠들썩했다. 그리고 강남에 방문할 일이 있어 시간을 내어 더콘란샵을 찾았다.

 

국내 여느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편집숍들이 있지만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입점한 더콘랸샵 코리아가 국내 최대 규모(약 1,000평)이다. 최대 규모인 만큼 제품도 많아 한 곳에서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 게다가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리미티드 에디션(이번에 방문한 경우에는 허먼밀러와 폴 스미스가 협업한 제품군)을 구경할 수도 있다. 더콘란샵은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시즌 기획 상품이 전시되어 있고, 액새서리 소품 류가 진열되어 있다. 2층으로 오르면 본격적으로 가구와 조명이 있는데 거실, 주방, 침실, 오피스, 아웃도어 등의 공간별로 제품을 구성해 진열한 섹션을 중심으로 의자, 조명, 디자인 서적을 쇼핑할 수 있는 섹션이 별도로 마련되었다. 

 

위치_ 서울 강남구 도곡로 401(대치동 937) 롯데백화점 별관 1,2층 카카오맵

방문 팁_ 1층에는 홈 액세서리가 2층에는 가구 및 조명 제품이 진열되었다.

구매 팁_ 500만원 미만 구매 시에는 서울 경기 지역에 한해서만 설치를 해준다. (500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설치 서비스 제공). 홈 액세서리 제품 구매 시 무료로 해주는 선물포장이 괜찮음.

 

국내 플래이그런스 브랜드 몇 곳도 더콘란샵 코리아에 입점한 것을 보고서, 더콘란샵이 국내 리빙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가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허먼밀러 버블램프가 설치된 이곳은 백화점 본관과 별관이 이어지는 1층 야외 공간에 마련된 카페 orby. 

여기까지 홈 액세서리가 진열된 1층, 여기서부터 가구 조명이 진열된 2층.

 

여기서부터 조명 제품 진열관.

 

아래 VIP룸에 일반인 입장을 제한해서 멀리서 구경만 했다.